청소년 다양한 프로그램 목공 DIY·전통음식 만들기

2024-09-05     옥천향수신문

옥천군 청산‧이원청소년문화의집에서 청소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청산청소년문화의집은 추석 명절을 맞아 이달 9일 송편 만들기 활동을 진행한다. 청소년들이 우리 명절 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안남‧안내‧청성‧청산면 지역 청소년 30명을 오는 6일까지 모집하며, 참가 청소년들은 전문 강사의 지도를 받아 찜기 등 조리 도구를 사용해 직접 송편을 만든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청소년들이 우리 전통 음식의 소중함을 배우고, 명절의 의미를 몸소 느끼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


프로그램 관련 문의는 청산청소년문화의집(043-730-3774~5)으로 하면 된다.


이원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목공 공예 체험 프로그램으로 ‘청소년 목공 DIY 기초 교실’을 진행한다.


디지털 기술 발달에 따라 직접 손을 이용하는 경험이 부족한 청소년들이 나무 재료를 손수 다듬고 조립해 숲속 새집, 접이식 테이블, 스툴, 나무 트레이, 시계 등을 만드는 과정이다.


프로그램은 동이‧이원‧군서‧군북면 청소년 6~8명 대상으로 이달 11일부터 11월 6일까지 수요일마다 격주로 진행하며, 참가 신청은 오는 10일까지 이원청소년문화의집(043-730-3770~1)에서 가능하다. 두 프로그램 모두 체험비는 없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청산‧이원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들을 위한 미용 프로그램, 막대 과자 만들기 및 다양한 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