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지도자 대회 개최

정완영 대통령 표창 안성원, 이선미, 염준환 행안부장관 표창 황광의 홍정선 김명성 송일환 충북도지사 표창

2024-12-26     장운철 기자
새마을지도자대회가 지난 20일 옥천체육센터에서 열렸다

 

옥천군새마을회(회장 김현숙)가 20일 옥천체육센터에서 2024년 옥천군새마을지도자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새마을지도자 300여 명과 각 기관단체장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년 간의 활동 경과보고를 시작으로 2024년 우수 유공자 표창, 결의문 낭독, 새마을 노래 제창 순으로 한 해를 마무리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2024년 우수 유공자 표창 중 개인 부문에서는 △대통령 표창(직장회장 정완영) △행정안전부장관 표창(군서면 안성원, 안내면 이선미, 청년연대 염준환) △충청북도지사 표창 (동이면 황광의, 청산면 홍정선, 직장회원 김명성, 새마을문고회장 송일환) 등 10개 부문에서 총 48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어 단체 부문에서는 옥천읍 새마을협의회, 청성면 새마을부녀회가 읍·면 종합평가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5개 부문에서 총 18개 단체가 수상의 영예을 안았으며, 한 해 동안 지역사회 내 새마을정신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한 새마을지도자들의 노고를 위로하고 자긍심을 고취해 장내를 훈훈하게 만들었다.

김현숙 옥천군새마을회장은 “한 해 동안 다양한 분야에서 기꺼이 봉사하시고 애써주신 새마을지도자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내년에도 이웃과 더불어 잘 사는 사회가 될 수 있도록 함께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