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플러스사업 신규대상자 연중모집
상태바
영양플러스사업 신규대상자 연중모집
  • 김병학기자
  • 승인 2022.01.20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월 2회 집으로 배송
영양플러스
영양플러스

옥천군보건소가 임산부와 영유아의 건강한 식생활을 위한 영양플러스사업 신규대상자를 모집한다.

사업대상자는 주민등록상 관내에 거주하는 임산부(임신, 출산, 수유부)와 66개월 미만 영유아로 소득기준(가구 규모별 기준 중위소득의 80% 이하)과 빈혈·저체중·성장부진·영양섭취상태 불량 등 한 가지 이상의 영양 위험요인 보유 여부를 확인하여 선정하고 있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매월 영양교육 및 상담과 맞춤형 영양관리 서비스로 보충영양식품을 공급받아 스스로 식생활을 관리할 수 있게 된다.

보충영양식품은 최대 1년 간 매월 2회 각 가정으로 배송되며 옥천군에서 생산되는 고구마·당근·쌀(잡곡)·검정콩 등의 농산물과 유정란 등과 김, 미역, 닭 가슴살, 오렌지 주스, 우유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식품은 15만 원 상당으로 대상자에 따라 제공되는 식품이 다르다.

또한 대상자를 위한 영양교육 및 상담은 비대면 온라인 동영상 강의, 서면 교육자료 배부 등으로 진행되며 참여 기간 중 3회의 평가를 통해 영양상태 개선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신청은 주민등록등본과 건강보험증 또는 건강보험료 납부내역서, 임신·출산 증빙서류 등을 갖춰 대상자가 직접 보건소 건강증진센터 1층 영양플러스실을 방문해야 하며 최종 선정결과는 개별적으로 통보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지난해에는 189명이 혜택을 받았으며 만족도 조사 결과 91.6%가 만족하는 것으로 나왔다”며 2018년부터는 보충식품에 대한 본인부담금도 군에서 전액 지원하고 있어 임산부 및 영유아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