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저축계좌Ⅰ‧Ⅱ’신규가입자 모집
상태바
‘희망저축계좌Ⅰ‧Ⅱ’신규가입자 모집
  • 김병학기자
  • 승인 2022.04.07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부터, 저소득층 목돈 마련 기회

옥천군이 일하는 저소득층의 목돈마련과 자립지원을 위한 자산형성지원 ‘희망저축계좌Ⅰ ‧ Ⅱ’ 신규 가입자를 4월 6일부터 모집한다.

자산형성지원 통장사업은 일하는 저소득 가구가 매월 10만 원 이상을 저축하면 정부에서 매월 근로소득장려금(정부지원금)을 추가 적립해 목돈을 마련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모집기한은 희망저축계좌Ⅰ은 4월 20일까지, 희망저축계좌Ⅱ는 4월19일까지며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희망저축계좌Ⅰ’가입대상은 일하는 생계·의료 수급 가구로써 3년 간 근로활동을 지속하며 매월 10만 원 이상 저축하고 생계·의료급여 수급자를 탈수급하면 근로소득장려금(정부지원금)이 월 30만 원 추가 적립돼 3년 만기 시 1,440만 원과(본인저축액 360만 원 포함) 이자를 받는다.

‘희망저축계좌Ⅱ’ 가입대상은 일하는 주거·교육 수급가구 및 차상위계층 가구로써 3년 간 근로활동을 지속하며 매월 10만 원 이상 저축하면 근로소득장려금(정부지원금) 월 10만 원이 추가 적립돼 3년 만기 시 720만 원과(본인저축액 360만 원 포함) 이자를 받을 수 있다.

올해부터 자산형성지원 통장사업은 기존 5개 사업에서 희망저축계좌Ⅰ(생계·의료), 희망저축계좌Ⅱ(차상위), 청년내일저축계좌(차상위이하, 차상위초과)의 3개 사업으로 통합·개편하고 대상 지원범위를 확대해 지원을 강화한다.

올해 9월부터 모집 예정인 ‘청년내일저축계좌’ 지원대상도 기존 중위소득 50%이하에서 100%이하까지로 확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