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배움터 강사 & 서포터즈 모집
상태바
디지털 배움터 강사 & 서포터즈 모집
  • 김동진 기자
  • 승인 2022.05.19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사와 서포터즈 각 90명

충북도가 도민 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을 위해 강사와 서포터즈를 각각 90명씩 총 180명을 모집한다. 

도민 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은 코로나19로 무인·비대면 중심의 디지털 대전환이 가속화면서 커지고 있는 디지털 격차를 해소하고 디지털 기본역량부터 심화교육까지 집 근처에서 편하게 받을 수 있는 교육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국비를 지원받아 추진하는 사업이다. 

상시 모집하는 강사는 교육생 학습관리, 디지털 역량 수준 파악 등의 업무를 하며 전문대학 이상 IT관련학과 졸업자 이상자나 IT관련 국가자격등 또는 국제자격증 소지자, 정보화교육 관련 경력 2년 이상인 자, 디지털배움터 우수 서포터즈 및 교육생의 자격 중 1개 이상 또는 그에 준하는 자격을 갖춘 자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또 서포터즈는 교육 보조와 디지털 이용 관련 애로사항 해결, 필요 시 기초 생활교육을 시행하는 업무를 하며 고등학교 졸업 또는 동등학력 소지자로 ICT기본 활용소양을 갖춘 자, 강사 보조가 가능한 디지털 역량 보유자, 디지털배움터 우수 교육생 자격 중 1개 이상 또는 그에 준하는 자격을 갖춘 자면 신청할 수 있다. 

선발된 자는 12월까지 시·군 정보화교육장, 복지관 등 도내 디지털배움터 45개소에서 도민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을 위해 활동한다. 자세한 사항은 디지털배움터 누리집(디지털배움터.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문의는 디지털배움터(1800-0096)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