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이룬 미용 선생님
상태바
꿈을 이룬 미용 선생님
  • 김동진 기자
  • 승인 2022.06.16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용전문학원 ‘단우미용학원’ 권영숙 원장
“수강생에게 ‘미용학원 합격률 100%’를 보장하는 목표가 생겼다”고 말하는 권영숙 원장.
“수강생에게 ‘미용학원 합격률 100%’를 보장하는 목표가 생겼다”고 말하는 권영숙 원장.

사람의 마음을 어루만져 주며 자존감을 높여주는 일로 살아온 사람. 옥천군 옥천읍 삼금로 53에 위치하고 있는 ‘단우미용학원’ 권영숙(39, 여) 원장을 두고 하는 말이다. 

지난 5월에 개업한 ‘단우미용학원’은 미용전문학원으로 옥천에서 미용 디자이너를 꿈꾸는 이들에게 꿈과 희망의 장소가 되고 있다. 

권 원장은 현재 수원여자대학교 겸임교수에 산업인력공단 메이커업 헤어감독, 충남기술경기대회 감독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전문미용 교수이며 디자이너이기도 하다.

권 원장의 고향은 수원. 남편을 따라 옥천에 와서 6년 간 미용실을 운영하며 수원대 겸임교수로 옥천과 수원을 오가며 꿈꿔왔던 미용학원을 옥천에서 시작했다. 

“처음에는 빨리 수원에 올라가야지 이런 마음 밖에 없었는데 살다 보니 시골의 정서가 잘 맞았다. 도시에서는 쉰다는 느낌을 상상도 못했는데 옥천은 내게 쉼이 있는 삶을 주었다. 옥천이 제2의 고향이 될 것 같다”.

꿈을 이룬 미용 선생님

그녀는 학창시절 미용사와 선생님이 되고 싶은 꿈이 있었다. 그래서 미용 대학 진학을 목표로 고등학교 2학년 때 미용사 자격증을 취득하며 남들보다 빠르게 준비하고 시작했다. 미용사 자격증은 진학에 유리한 조건을 제공했다.

권 원장은 “20살 때부터는 학업과 아르바이트를 병행하면서 졸업 후 숍을 운영했다. 미용사가 되기까지 어렵다고 생각해 본 적은 없다. 하고 싶은 일을 좋아서 하다 보니 그동안의 과정이 재미있었다”고 했다. 

옥천 유일 미용국가고시전문학원

미용 분야는 세분화되어 헤어, 메이크업, 네일아트, 피부관리 등 다양하다. 옥천에서 미용학원을 다니려면 그동안 대전이나 서울로 가야만 했다. 하지만 ‘단우미용학원’이 옥천에 개업하면서 미용사를 꿈꾸는 옥천의 사람들에게 큰 도움과 희망으로 권 원장에게는 새로운 목표가 생겼다.

“미용을 배우고자 하는 분들이 옥천 안에서 미용 기술의 배움을 해결하는 학원으로 ‘합격률 100% 보장’이라는 목표가 생겨 더 열심히 준비해야 하는 기분 좋은 부담감이 있다. 학원을 더 확장시키고 싶은데 그렇게 되게끔 더 열심히 하겠다.”며 “학원 커리큘럼으로 헤어, 메이크업, 네일아트, 이발사, 미용사 등 국가고시전문 과정을 마련해 분야별 전문선생님이 지도하며 실습실도 마련했다”고 했다. 

미용실 원장을 위한 프로그램운영 계획

하루가 다르게 기술과 정보가 쏟아지고 급변하는 시대, 미용분야도 예외는 아니다. 특히, 외모에 대한 개성과 자부심이 중요한 시대에 더 민감한 변화와 요구에 새로운 기술과 디자인을 배우고 예술가와 같은 현대적 감각을 유지해야 하는 직업이다.

권 원장은 “1년 후에는 소상공인 미용실 원장님을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자 계획하고 있다. 새로운 기술들이 매일매일 쏟아져 나오는데 대부분 서울쪽에서 진행이 된다. 그래서 이분들이 생업을 하면서 기차 타고 서울까지 가기가 어려워 이곳에서 소상공인 교육이 가능하도록 계획하고 있다. 소상공인 교육과 사업은 학원허가를 받고 1년 후부터 할 수 있다”고 했다.

후배 양성에 보람

미용사는 시대와 인식의 변화에 수많은 사람이 미용사를 꿈꾸고 대학원 박사 과정까지 개설된 당당한 전문직업분야로 자리잡았다. 미용사라는 전문직업에 대학교수로 교육자가 될 수 있는 시대다. 그래서 그녀는 헤어디자이너이기보다 후배와 제자 양성에 헌신하고자 한다.

권 원장은 “제자들이 찾아오고 각자 사회에서 다양하게 자기 자리에서 활동하는 걸 보면 더 보람이 있다. 그래서 학원을 차리지 않았나 생각 한다. 가끔 관내 중학교와 고등학교 특강을 가면 미용에 관심이 있는 학생이 많다. 옛날에는 미용사라는 직업이 인식이 안 좋았을지 모르지만 지금은 시대가 바뀌어 전문직업으로 자리를 잡았다.”

또한 “재능기부를 하면서 미용을 배우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돈을 떠나서 제 기술과 노하우를 알려주고 싶다. 직업적으로 미용사를 원하는 분과 노인 인구가 많아 요양원에서 봉사하기 위해서 미용을 배우고 싶다는 분들도 많다. 봉사를 위해 자격증으로 취직을 목표로 하는 분들이 배우고 싶다면 모든 과정을 다 전수해 주고 싶다”고 했다.

‘단우미용학원’은 옥천읍 주민자치회 뷰티클레스와 평생학습원 기본 헤어커트교육 장소로 이용되며 지역민을 위한 교육도 하고 있다. 
043-762-7878

옥천군 옥천읍 삼금로 53에서 헤어, 메이크업, 네일아트, 이발사 등 국가고시 전문 과정을 개설한 미용전문학원 ‘단우미용학원’.
옥천군 옥천읍 삼금로 53에서 헤어, 메이크업, 네일아트, 이발사 등 국가고시 전문 과정을 개설한 미용전문학원 ‘단우미용학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