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 명장’을 찾습니다
상태바
‘충청북도 명장’을 찾습니다
  • 김병학 기자
  • 승인 2022.06.23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 달 29일까지 신청서 접수
92개 직종에서 5명 이내 선정

충북도가 기능인을 우대하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 숙련기술인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다음 달 29일까지 ‘2022년도 충청북도 명장’을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기계설계, 공예, 조리 등 38개 분야 92개 직종이며 5명 이내로 선정한다.

신청은 충청북도에 주소지를 두고 15년 이상 도내 산업현장에서 종사하면서 해당 기능 분야 발전에 크게 이바지한 기술인이면 시장‧군수, 소속 기업체의 장 또는 도 단위 업종별 협회장의 추천을 받아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심사는 서류, 현장, 면접 3단계에 걸쳐 이루어지며 공정성과 객관성 확보를 위해 외부전문가로 구성한 직종별 심사위원이 사전에 마련한 심사기준에 따라 엄격하게 심사한다.

충청북도 명장으로 선정되면 명장 증서와 현판을 수여하고 3년 간 매년 200만 원씩 기술장려금을 지급한다.

충북도는 2016년부터 지난해까지 18개 직종 25명을 충청북도 명장으로 선정해 지원하는 한편 명장의 현장경험과 실무기술을 미래세대에 전수하기 위해 매년 도내 특성화 및 마이스터고 재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명장 특강’도 진행하고 있다.

최병희 충북도 일자리정책과장은“도내 숙련기술인의 최고 영예인 충청북도 명장에 걸맞은 숨은 숙련기술인들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며“명장 선정으로 유능한 후진을 양성하고 지역의 산업경쟁력 향상을 이끌어 일등경제 충북 실현의 밑거름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신청 관련 궁금증은 충청북도 누리집(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고하거나 충청북도 일자리정책과 노동정책팀(043-220-3385)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