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4회 괴산군 후계농업경영인대회’ 개최
상태바
‘제34회 괴산군 후계농업경영인대회’ 개최
  • 옥천향수신문
  • 승인 2022.06.23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원 등 600여 명 참석, 노래자랑도
이차영 군수가 우수농업인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차영 군수가 우수농업인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34회 괴산군 후계농업경영인대회’가 지난 16일 유기농 엑스포 광장에서 개최됐다.

이번 대회는 기후변화와 코로나19 등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 농업․농촌 지킴이 역할을 성실히 수행해 온 농업경영인들을 격려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농업의 역할 수행에 대한 결의를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제34회를 맞이한 괴산군 후계농업경영인대회는 <사>한국후계농업경영인괴산군연합회(회장 박종락)와 <사>한국여성농업인괴산군연합회(회장 신우숙) 공동주관으로 회원 등 600여 명이 참석해, 농업에 대한 정보교류 및 화합·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대회에서는 농업경영인들의 조직력 강화와 농업·농촌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은 우수농업인들에 대한 시상식을 통해 농업인들의 사기를 북돋았다.

또한 신발 양궁, 지구본 굴리기 등의 체육행사와 11개 읍·면노래자랑, 경품추첨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해 농업경영인의 자긍심 고취와 지역농업 발전에 선도적 역할의 계기를 마련했다.
이차영 괴산군수는 “농촌 일손부족 문제와 기후변화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생명산업인 농업을 지켜오신 농업경영인분들이 자랑스럽고 감사한 마음뿐”이라며 “이번 대회를 통해 잠시나마 고단한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 새로운 기운을 받아갈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이 되길 희망한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