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층에 농산물 지원
상태바
저소득층에 농산물 지원
  • 박우용 기자
  • 승인 2022.07.14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원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원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협의체 농장에서 감자와 대파를 수확 후 기쁨을 맛보고 있다.
이원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협의체 농장에서 감자와 대파를 수확 후 기쁨을 맛보고 있다.

이원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협의체에서 운영 중인 농장에서 감자와 대파를 수확해 저소득 홀몸어르신들에게 배부하며 나눔의 참기쁨을 맛보고 있다. 

협의체는 이원면 두암리 일원에서 100㎡ 남짓 규모의 농장을 운영 중이다. 지난 3월 협의체 위원들이 감자와 파, 상추, 쌈 채소 등 씨를 직접 파종하고 일일이 잡초를 제거하는 등 긴 가뭄에 직접 물을 공급하며 농산물을 정성껏 길러냈다. 7일에는 감자 수확시기에 맞춰 협의체 위원 10여 명이 모인 가운데 각각 40여 kg 상당의 감자와 파를 수확했다. 

땀과 정성으로 수확한 농산물은 이원면 저소득 독거노인 16명에게 전달했으며 먹거리 준비가 어려운 가정들의 균형 잡힌 영양 섭취와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했다. 

김연철 이원면장은 “무더위 속에서 적극적으로 봉사에 임해 주신 협의체 위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다양한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협의체 활성화에 힘을 보태겠다”고 했다.

김천진 민간위원장도 “어려운 이웃을 위해 궂은일도 마다하지 않고 다양한 활동에 참여해 주고 있는 협의체 위원들이 있어 든든하다”며 “땀과 정성으로 수확한 농산물로 주변 어려운 이웃들이 건강하고 풍성한 식사를 하실 수 있길 기대한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