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전국 이은방 문학상’ 작품 공모
상태바
‘제9회 전국 이은방 문학상’ 작품 공모
  • 김진용 기자
  • 승인 2022.07.21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20일까지 접수

<사>한국문인협회옥천지부가 현대 시조 문학의 큰 별, 옥천이 낳은 이은방(1940~2006) 시조 시인의 문학정신을 기리는 ‘제9회 전국 이은방 문학상’ 작품 공모를 이달 20일부터 8월 20일까지 한 달간 접수한다.

전국 초, 중, 고, 대학 및 일반인 모두 응모가 가능하나 시조 분야 기성 등단 문인은 참가가 불가하다. 작품은 시조 2편 제출해야 하며 주제는 자유이고 동점일 경우 옥천을 소재로 한 작품이 우선 선정된다.

작품은 응모 표지를 작성하여 작품 2편과 함께 우편으로 제출 가능하며 접수처는 ‘충북 옥천군 옥천읍 양수로1길 5 <사>한국문인협회 옥천지부’다. 응모 표지 및 공모 안내문은 인터넷 홈페이지 향수 옥천(http://cafe.daum. net/perfumeok)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모 작품은 9월 중에 발표 예정이며 10월 중 시상 예정이다.

시상은 초등부, 중학부, 고등부, 대학·일반부로 구분되어 24명을 선정한다.

이은방 시조 시인은 옥천군 청산면 효목리에서 태어나 1969년 ‘시조문학’을 통해 등단한 뒤 37년 동안 왕성한 작품활동을 이어갔다. 한국시조시인협회장을 역임한 바 있으며 한국문학상·한국시조 문학상·가람시조문학상을 수상하는 등 한국 현대 시조 문학에 큰 발자취를 남긴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