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심히 일한 당신 떠나라”
상태바
“열심히 일한 당신 떠나라”
  • 김용환 기자
  • 승인 2022.10.13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닐라 대성당
마닐라 대성당

이 생각 저 생각으로 어제는 유난히 잠이 안 와 전전반측(輾轉反側). 그러다 여행을 꿈꿨다. 매일 똑같이 반복되는 일상에서 벗어나 자유로움을 만끽할 수 있는 곳으로의 여행, 사람들은 누구나 한 번쯤 일탈을 꿈꾼다.  우리가 할 수 있는 가장 특별하고도 신나는 일상 중의 일상이 바로 여행이다.

여행의 종착지가 있으면 여행의 시작이 있다. 세계 여행 프로그램에 유럽은 여러 나라의 문화를 동시에 접하면서 세계 속 다양한 사람들을 한 번에 만날 수 있는 오묘하면서 신기한 매력이 있다. 다만 한 가지, 비용이 만만치 않다. 대학생들은 아르바이트를 해야 하고, 직장인도 용돈을 쪼개고 모아야 갈 수 있다. 게다가 족히 열흘은 넘게 걸리니 바쁜 직장인들에게는 쉬이 엄두가 나지 않는 게 유럽 여행이다.

욕구가 넘치는데 현재 처한 상황과 여건으로  쉽게 짐을 꾸릴 수 없다면 대리만족으로 추억 속에 ‘유럽 블로그’를 그려 본다. 김수로 등 유럽 여행담을 그린 작품이다. 낭만의 도시 프랑스 파리를 시작으로 스위스 루체른과 인터라켄, 이탈리아의 친퀘테레와 아말피 등 열흘간 8개 도시를 여행하며 경험한 이야기를 담았다. 

무엇보다 배우들이 직접 떠난 유럽의 모습을 담은 영상은 떠나고 싶은 욕구를 자극한다. 

자연경관 속에 어우러진 사람들, 어느 때보다 행복한 얼굴은 꽤나 감성적이다. 3인조 밴드의 라이브 연주가 어우러져 마치 실제 유럽여행을 하고 있는 듯한 착각까지 든다. ‘유럽 블로그’는 일상생활에 찌든 현대인에게 잠시나마 여유를 선사하는 힐링극이다. 유럽 여행이 여의치 않다면 10월에 단풍이 우거진 갈만한 한국의 산을 골라 가볍게 떠나는 것은 어떨까. ‘열심히 일한 당신, 떠나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