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GMA 시와 외국인 계절근로자 MOU 체결
상태바
필리핀 GMA 시와 외국인 계절근로자 MOU 체결
  • 옥천향수신문
  • 승인 2022.10.27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괴산군이 농촌일손 부족 해결 및 근로자 인건비 안정화를 위해 25일 필리핀 까비테주 GMA(제너럴 마리아노 알바레즈) 시와 외국인 계절근로자 교류에 관한 양해각서 협약(MOU)을 체결했다.

GMA시는 수도 마닐라 시에서 남쪽으로 42km 떨어진 지역으로 인구 18만 명의 필리핀 까비테주의 1급 자치제다.

필리핀 GMA 시청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송인헌 괴산군수와 마리셀토레스 GMA 시장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괴산군은 계절근로자가 머무를 농가 숙소정비 및 안정적인 근무여건을 조성을 지원하고 필리핀 GMA시는 한국농촌에 적합한 근로자의 선발 및 교육 등을 지원한다.

괴산군은 내년 3월부터 외국인 계절근로자를 도입할 예정으로 법무부 배정심사 결과에 따라 280명을 배정받아 3월부터 입국을 시작할 예정이다.

송인헌 괴산군수는 “이번 MOU 체결로 농손일손 부족이 해결되고 인건비 안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며 농가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했다.

토레스 GMA 시장도 “한국 농어촌에 일손이 없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에 공감하고 이러한 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파트너로 GMA 시를 선택해 준데 감사를 표한다”며 “필리핀 청년들이 한국 농어촌 일손 부족 문제 해결은 물른 자국 경제 활성화에도 일조할 수 있으리라 확신한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