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 대표 시인 ‘고원’ 시비 제막
상태바
영동 대표 시인 ‘고원’ 시비 제막
  • 옥천향수신문
  • 승인 2022.10.27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와인테마공원에서

영동군 대표 시인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고원(인물) 시인의 시비 제막식이 25일 송호관광지 내 와인테마공원에서 개최됐다.

 고원기념사업회(회장 정찬열)가 주관한 이날 제막식은 고원기념사업회 및 영동문인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치러졌다.

고원기념사업회는 고원 시인 별세 후 그의 시 정신을 기리기 위해 후학들이 설립한 단체다.

지난해 4월 고원기념사업회 회원들이 선생의 시 정신을 기리고 지역사회에 널리 알리고자 선생의 대표 시 ‘오늘은 멀고’를 선정해 건립을 추진했다.

시비는 영동의 대표문인인 권구현, 구석봉, 이영순 시비가 모여 있고 군민과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영동의 대표관광지 송호관광지 내에 건립됐다.

고원(高遠) 시인(본명 고성원, 1925~2008)은 1925년 영동군 학산면에서 출생하여 1952년 3인 시집 ‘시간표 없는 정거장’으로 등단한 후 60여년 간 문예활동과 후배양성에 주력했다.

동국대 영문학과를 졸업하고 런던 퀸메리 대학에서 공부했으며 아이오와대 영문학(문예창작)석사, 뉴욕대(NYU) 비교문학 박사과정을 거쳐 캘리포니아대학교 강단에서 은퇴 후 2008년 생을 마감할 때까지 지칠 줄 모르는 탐구와 열정을 보여 주었다.

정찬열 고원기념사업회장은 “시비 건립에 힘써준 영동군에 감사하고 영동군민 및 송호관광지를 찾는 관광객이 수려한 경치와 함께 아름다운 시를 가슴에 담아가길 희망한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