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안전 확보 위한 대책 요구
상태바
소방안전 확보 위한 대책 요구
  • 김진용 기자
  • 승인 2022.11.24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환경소방위원회

충북도의회 건설환경 소방위원회(위원장 이동우)가 지난 16일 소방본부를 대상으로 2022년도 행정사무 감사를 실시했다.

유재목 의원(옥천 1)은 “주택용 소방시설 보급사업의 보급률은 높지만, 보급 이후 사후관리가 부족하다”며 “어르신들은 화재감지기 관리가 어렵고 수명이 지났는지 알 수 없으니 소방관서에서 사후 관리 대책을 수립하여 초기 화재진화를 위해 노력해 달라”고 주문했다. 

박진희 의원(비례)은 충북 소방공무원의 인력 부족을 지적하며 “지역별 소방 인력이 천차만별이고 충북은 평균을 한참 밑도는 수준으로 소방 인력이 매우 열악하다”며 “도민 누구나 동등하게 소방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소방 인력을 충원하여 형평성 있는 배치가 될 수 있게 노력해 달라”고 주문했다. 

박지헌 의원(청주 4)은 “타 시도의 경우 구급대원의 피로 감소와 신속한 환자 이송을 위해 전담 구급 인력과 장비를 보강하고 있다”며 “충북 소방본부에서도 전담 구급 인력과 장비 보강을 검토하여 효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종필 의원(충주 4)은 “원거리 출동 지역에 균등한 소방 서비스 지원을 위해 펌프구조대가 안전지킴이 역할을 제대로 수행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 바란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