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 활성화 위한 행사 진행
상태바
독서 활성화 위한 행사 진행
  • 김병학 기자
  • 승인 2022.11.24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죽향초등학교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이 행사 참여 방법이 적힌 문구를 들여다 보고 있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이 행사 참여 방법이 적힌 문구를 들여다 보고 있다.

죽향초등학교(교장 이정자)가 11월 22일부터 12월 2일까지 2주간에 걸쳐 학생들의 독서 습관 향상 및 독서 활성화를 위해 독서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휴대폰과 컴퓨터 등의 영향으로 자칫 학생들의 독서 의욕이 저하될 것을 우려, 독서 습관화 고취뿐만 아니라 학생들 스스로 독서를 즐기고 자기 주도적으로 독서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계획되었다.

‘우리 반 네 잎 클로버 모으기’, ‘책은 나의 비타민’, ‘책을 읽고 인상 깊은 구절이나 명대사 쓰기’, ‘선생님과 함께하는 그림책 놀이터’ 등 다양한 독서 행사를 개최하고 결과 우수 학생은 물론 참가한 모든 학생에게 간식, 책갈피를 선물할 예정이다.

독서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좋아하는 책도 읽고 비타민, 책갈피 등 선물을 받아 기분이 너무 좋았다”며 “평소 독서 습관을 되돌아보며 앞으로도 책을 많이 읽고 도서관도 자주 이용하겠다는 다짐을 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했다.

이정자 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올바른 독서 습관을 형성하고 다양한 독후 활동을 통해 논리적 사고력, 창의력, 표현력 등이 향상되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