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강군 5개년 계획수립’ 나선다
상태바
‘교육강군 5개년 계획수립’ 나선다
  • 황선건 기자
  • 승인 2023.02.23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도별 전략까지 수립키로

괴산군(군수 송인헌)이 지역에 맞는 교육정책 발굴과 차별화된 교육 환경 조성을 위한 ‘교육강군 5개년 계획’ 수립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괴산군은 지난 20일 괴산군청 회의실에서 ‘교육강군 5개년 계획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열고 괴산의 미래를 위한 교육발전 계획과 연도별 전략 수립에 나서기로 했다.

인구감소지역으로 지정된 괴산군은 지난해 3월 목도고가 폐교되면서 지속적인 학령인구 감소에 대한 대책을 마련하고 괴산의 교육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이번 연구용역을 진행하게 됐다.

이번 연구용역은 올해 9월까지 진행될 예정으로 현재 교육여건 및 교육사업에 대한 분석을 통한 발전방향과 교육발전 비전 및 전략, 초·중·고·대학 파트별 교육발전 세부추진계획 및 연도별 전략까지 수립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군민들의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체계적이고 합리적인 교육계획을 수립해 괴산군이 교육강군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한편, 괴산군민장학회는 지난 13일 2023년 장학사업을 전년도 예산수준으로   확정했으며 작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관내고 학생 장학금 100만 원 지급과 더불어 올해부터 관내 중학교 전교생에게 1인당 50만 원씩 지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