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참여기구 합동 위촉식 개최
상태바
청소년 참여기구 합동 위촉식 개최
  • 김수정 기자
  • 승인 2023.03.09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천군 청소년 참여기구 합동 위촉식에 참석한 학생들이 튀르기예를 돕고자 자발적 기부금 모금에 동참하고 있다.
옥천군 청소년 참여기구 합동 위촉식에 참석한 학생들이 튀르기예를 돕고자 자발적 기부금 모금에 동참하고 있다.

옥천군이 지난달 28일 청소년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3년 옥천군 청소년 참여기구 합동 위촉식’을 개최했다.

청소년 참여기구는 청소년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기구로써 청소년 정책을 모니터링하고 제안하는 청소년 참여위원회, 수련시설 운영 및 프로그램 기획에 참여하는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이원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산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로 이루어져 있다.

이날 위촉식에서 황규철 옥천군수가 직접 위촉장을 전달했으며 각 위원장들이 2023년 활동 계획을 발표했다. 또한 평소 청소년들이 궁금했던 옥천군 정책에 대해 군수와 함께하는 Q&A 시간을 가졌다. 

황규철 군수는 “청소년이 옥천의 미래이며 앞으로 청소년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청소년이 꿈을 펼칠 수 있는 옥천이 되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했다. 

한편, 50여 명의 청소년들은 지진으로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튀르키예’에 기부금을 전달하자는 뜻을 모아 모금 활동도 펼쳤다. 기부금은 대사관 공식 후원처로 전달할 예정이다.

청소년참여위원회 김은하(충북대 2년) 위원장은 “청소년도 사회의 일원으로써 우리의 목소리를 내는 것이 중요하고 앞으로 참여활동에 적극적으로 임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