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민회중앙회 김정구 회장
상태바
충북도민회중앙회 김정구 회장
  • 김진용 기자
  • 승인 2023.03.16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향사랑기부금 5백만 원 기탁

충북도민회중앙회 김정구 회장이 고향인 충청북도에 기부한도 최고액인 500만 원을 기탁했다.

김정구(왼쪽) 충북도민회장이기부금을 전달하고 있다.
김정구(왼쪽) 충북도민회장이기부금을 전달하고 있다.

지난 13일 서울 국회의사당 의원회관에서 열린 충북도민회 김영환 충북도지사 초청 강연에서 해당 기탁식이 열렸다. 이로써 김정구 충북도민회 중앙회장은 충청북도 3호 고액기부자에 이름을 올리게 됐다.  

김 회장은 충북 괴산 출생으로 청주고를 졸업하고 고려대와 고려대 대학원을 졸업했다.

과거 반도경제연구원장, 한일사회문화교류협회 한국회장 등을 역임한 김 회장은 2019년 충북도민회 중앙회 9대 회장으로 선출되어 지금까지 150만 충북 출향인의 화합발전을 견인하며‘충북민간도지사’로 불릴 만큼 고향을 위해 왕성한 활동을 해오고 있다.

충북도민회는 고향사랑기부제 시행과 관련하여 지난 4일 증평·괴산을 시작으로 11개 시․군별로 고향방문팀을 구성해 기부금을 전달하는 행사를 추진하고 있다.

김 회장은 “충북도민회 출향인 대표인 제가 충청북도에 기부하게 되어 기쁘다. 고향사랑기부제가 출향인의 애향심 고취는 물론 출향인과 지역주민이 하나로 뭉쳐지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며 “우리 도민회는 고향사항 기부제가 성공할 수 있도록 기부문화 조성에 앞장서겠다”라고 했다.

김영환 충북도지사도 “김정구 회장님은 항상 충청북도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시는데 이렇게 기부금까지 내주셔서 정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출향인분들의 귀중한 기부금은 도민들을 위해 소중한 곳에 쓰겠다”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