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군민 생일잔치, 5월 26일 군민 모두 모여요”
상태바
“영동군민 생일잔치, 5월 26일 군민 모두 모여요”
  • 김병학 기자
  • 승인 2023.05.25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0회 영동군민의 날’ 기념행사
사진은 제15회 영동군민의 날 행사. 합창단원들이 ‘영동군민의 노래’를 제창하고 있다.
사진은 제15회 영동군민의 날 행사. 합창단원들이 ‘영동군민의 노래’를 제창하고 있다.

영동군민의 생일잔치인 ‘영동군민의 날’ 행사가 오는 26일 영동체육관 일원에서 열린다.

이날 행사는 지역사회의 주인인 군민들과 출향인, 명예 군민, 관내 각 유관기관 직원 등이 모두 한자리에 모여 희망을 나누는 영동군민들의 소통의 잔치다.

군민의 자긍심과 애향심을 고취하고 군민 화합을 도모하고자 매년 5월 26일 개최되고 있다. 지난 3년간은 코로나19로 인해 기념식 위주로 간소하게 개최됐다.

올해 제20회를 맞는 영동군민의 날은 영동체육관 일원에서 기념식과 다채로운 부대행사로 꾸며질 예정이다.

행사는 오전 10시 전 군민의 염원을 담아 ‘2025 영동세계국악엑스포’유치를 기원하는 범군민 결의대회로 시작할 예정이다.

이후 오전 11시부터 ‘영동군 씨름왕 선발대회’가 열려 각 읍면에서 내로라하는 씨름 장사들이 단체전과 개인전으로 나눠 힘겨루기한다.

또한, 영동체육관 광장과 주차장 일원에서는 60여 개의 복지서비스 제공 기관·단체가 참가해 다양한 복지서비스 정보 제공과 볼거리, 즐길 거리 가득한 ‘제13회 희망 복지박람회’가 열린다.
군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남녀노소 문화행사를 즐기며 군민 모두가 특별한 하루를 보낼 수 있는 희망과 나눔, 감동의 축제 한마당을 준비하고 있다.

아울러 오후 1시부터는 각 읍․면 주민자치센터에서 그간 갈고 닦은 난타, 색소폰, 댄스 등의 장기를 맘껏 뽐내는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가 개최된다.

대망의 기념행사는 이날 오후 6시 20분부터 영동체육관 실내 특설무대에서 열리며, 난계국악단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군민헌장 낭독, 군민 대상 시상, 군민의 노래 합창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개그맨 황기순 씨의 사회로 홍진영, 김용임, 나태주, 이도진, 채강미 등 인기가수들이 총출동하는 축하공연이 이어지며 군민들과 함께 군민의 날을 축하하고 화합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더불어, 행사 당일 영동레인보우영화관(당일, 2편 무료), 한국외식업중앙회 영동군지부(20개 업소), 대한미용사회 영동군지부(85개 업소, 1천 원 할인) 등이 나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할인 행사 등을 계획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군민의 날이 군민이 주인임을 확인하고 자부심을 가지는 뜻깊은 날이 되고 군민 역량결집과 소통의 장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군민 모두 행사장에 모여 모처럼 만의 생일잔치를 즐기시길 바란다”고 했다. 

한편, 영동군민의 날인 5월 26일은 1895년(고종 32년) 칙령(勅令) 제98호로 영동군으로 처음 칭한 날로 2004년 4월 조례로 제정·공포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