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과 함께 교감하며 건강체력을 키워요.
상태바
말과 함께 교감하며 건강체력을 키워요.
  • 박우용 기자
  • 승인 2024.04.18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성초등학교(교장 박희경)는 지난 2일을 시작으로 10월 29일까지 총 11회에 걸쳐 전교생을 대상으로 ‘승마체험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한다.(사진)

충청북도교육청 적정규모학교 육성기금으로 운영되는 승마체험교육은 승마장 견학을 시작으로 안전교육은 물론 말과 교감하기, 말에 대한 기본 지식 익히기, 승마 보법(평보, 속보) 익히기 등의 활동이 이루어진다. 

청성초등학교는 지난 2022학년도부터 3~6학년을 대상으로 승마체험 교육을 실시 했고, 올해부터는 전교생을 대상으로 그 체험 대상을 넓혔다. 승마체험에 처음 참가하는 1학년 어린이들은 생각보다 큰 말의 크기에 깜짝 놀라고 “말의 코를 만져줄 때 기분이 따뜻했다.”고 소감을 전하며 낯선 동물과의 교감을 위한 첫걸음을 뗐다. 4~6학년 중 일부 학생들은 매년 지속적인 승마체험 교육을 통해 능숙하게 말을 타고 속보나 경보도 가능해 “말에 익숙해져서 이제는 먼저 다가가 인사도 하고, 주변 친구들에게 손을 흔들 수 있을 정도로 여유가 생겼다.”며 승마의 자신감을 보였다.

충북도 교육청의 작은학교 살리기 적정규모학교 교육 활성화를 위해 진행되는 교육과정과 연계한 승마 체험 교육은 평소 학생들이 쉽게 접할 수 없었던 말과 교감하며 생명 존중의 마음을 배우고, 말과 승마에 대한 이해와 학업중의 스트레스 해소를 통해 건강체력을 증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