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한방엑스포 카운트다운
상태바
제천한방엑스포 카운트다운
  • 옥천향수신문
  • 승인 2024.09.26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365 전광판 점등 및 발대식 개최
‘D-365 카운트다운 전광판 제막식’ 및 ‘제천시범시민협의회 발대식’ 장면
‘D-365 카운트다운 전광판 제막식’ 및 ‘제천시범시민협의회 발대식’ 장면

 

2025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가 ‘천연물과 함께하는 세계, 더 나은 미래를 만나다’라는 주제로 내년(2025년) 9월 20일부터 10월 19일까지 30일간 제천한방엑스포공원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제천시(시장 김창규)와 2025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 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는 20일 제천시청에서 ‘2025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 개막 1년을 앞두고 사전 붐 조성과 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D-365 카운트다운 전광판 제막식’ 및 ‘제천시범시민협의회 발대식’을 진행하였다.


이번 발대식에는 김창규 제천시장을 비롯한 박영기 제천시의회 의장, 충북도 권영주 바이오식품의약국장, 유영상 엑스포 조직위 사무총장, 제천시 내토회의 참석자 등 70여 명이 참석했으며, 이 행사에서는 엑스포 주요 업무 추진 경과보고와 범시민협의회 회원들의 엑스포 성공 기원 메시지 작성, 기념 촬영 등이 진행됐다.


발대식에서 작성한 성공 기원 메시지는 ‘2025엑스포 성공 기원 소망의 벽’에 부착할 아트타일로 제작된다. 이 타일은 「2024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에서 방문객이 만든 타일과 함께 총 2,025개의 타일로 만들어져 엑스포 행사장 내 모자이크 작품으로 전시될 예정이다.


또한, 제천시와 조직위에서는 발대식에 앞서 제천시청 청사 진입로에「D-365 카운트다운 전광판」을 설치하여 엑스포 개막일까지 카운트다운을 시작했다.


김창규 제천시장은 “2025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가 미래 세계 천연물 산업을 견인할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가용한 모든 행정력을 집중할 것”이라 밝히고 “지역의 더 높은 도약을 위해 지역사회가 단합하여 지혜와 역량을 모아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조직위 유영상 사무총장은 “지역 유관기관들과의 긴밀한 협력 체계를 기반으로, 내년도 엑스포가 제천 한방·천연물산업의 미래 발전 방향을 제시할 수 있는 성공적인 엑스포가 될 수 있도록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