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교육지원청
충청북도옥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일환)이 2020년도 4분기 ‘청렴우수공무원’으로 옥천교육지원청 황혜민 주무관을, ‘OK-Edu친절직원’으로 옥천교육지원청 백기현 주무관·이원초등학교 김은영 주무관·장야초등학교 한상미 교무실무사를 선정했다.
옥천교육지원청은 분기별로 깨끗하고 신뢰받는 옥천교육 풍토조성을 위해 ‘청렴우수공무원’을 선정하고 있으며 고객만족 감동행정을 실천한 직원을 ‘OK-Edu친절직원’으로 선정해 직원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사기진작을 도모하고 있다.
옥천교육지원청 황혜민 주무관은 청렴한 공직문화를 실현코자 부패취약분야인 방과후학교의 공정한 직무수행을 위해 강사를 대상으로 청렴문화를 확산하는 등 반칙과 특권 없는 청렴한 공직문화 실현에 앞장섰다.
옥천교육지원청 백기현 주무관은 전산업무 담당자로서 코로나19에 따른 각급학교 스마트기기 지원, 비대면 화상회의 지원 등 각종 정보화 업무를 수행하였으며 이원초등학교 김은영 주무관은 친절하고 밝은 모습으로 민원인을 응대하여 학교 민원서비스의 만족도를 높이고 다함께 협조하는 즐거운 학교 분위기 조성에 힘써 왔다.
장야초등학교 한상미 교무실무사는 외부 민원인에게 친절한 전화 응대 및 대면상담을 통해 민원 업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하여 민원업무 만족도 향상에 기여했다.
김일환 교육장은 “옥천교육의 신뢰도와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청렴한 마음가짐과 친절이 우선되는 근무 자세”라며 “앞으로도 모든 직원이 옥천교육을 대표한다는 마음가짐으로 최선을 다해 주기 바란다”고 했다.
저작권자 © 옥천향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