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보건소 상반기 찾아가는 건강보건소 운영 큰 호응
상태바
옥천군보건소 상반기 찾아가는 건강보건소 운영 큰 호응
  • 박우용 기자
  • 승인 2024.05.16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문객들이 옥천군보건소에서 마련한 족압측정기를 체험하고 있다.
방문객들이 옥천군보건소에서 마련한 족압측정기를 체험하고 있다.

 

지난 14일 옥천군보건소는 2024년 상반기 찾아가는 건강보건소를 군청 대회의실과 민원실 앞 로비에서 운영해 군 직원과 방문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찾아가는 건강보건소는 지역주민의 건강증진과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해 보건소 전문 의료인력이 생활터로 찾아가는 건강 체험 부스다.

올해 상반기에는 옥천군청을 찾아가 군 직원과 방문객을 대상으로 족압 측정과 걸음걸이 분석, 혈압·혈당 체크, 건강상담 등 다양한 건강 체험 행사를 운영했다.

특히, 올해 상반기에는 충청북도 최초로 전문 족압분석기(Gaitview AFA-50)를 임대해 정적 족압과 동적 보행압력 측정, 발 형태 분석, 보행 각도에 따른 걸음걸이 분석을 통해 운동처방사가 교정과 함께 맞춤형 운동법까지 지도했다. 3시간여 동안 100여 명이 참여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심뇌혈관질환의 심각성과 예방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건강생활실천을 유도하기 위해 혈압·혈당 측정 및 건강상담을 진행하는 레드서클존을 함께 운영했다. 평소 혈압·혈당에 관심이 없었던 젊은 직원들도 이번 기회를 통해 본인의 혈관 숫자를 알아보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하반기 찾아가는 건강보건소에서는 맥파기를 활용해 혈관의 노화와 혈액순환의 정도를 알아보는 혈관 건강 측정과 스트레스 검사를 추가로 운영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건강 수명 연장을 위해 걷기운동 시작 전 내 발 건강 확인은 필수”라며, “자신의 혈압·혈당 수치를 정기적으로 체크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앞으로도 다양한 걷기 활성화 지원과 심뇌혈관질환 예방 관리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