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괴산군 기업인의 날’ 행사 개최
상태바
‘제1회 괴산군 기업인의 날’ 행사 개최
  • 옥천향수신문
  • 승인 2021.12.09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기업․유공자에 대한 시상식 진행
이차영 괴산군수가 기업인의 날 행사에 참석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이차영 괴산군수가 기업인의 날 행사에 참석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괴산군이 지난 2일 문화체육센터에서 ‘제1회 괴산군 기업인의 날’ 기념행사를 가졌다.

괴산군기업경영인협의회(회장 김태익)에서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이상찬 충청북도 기업인협의회장을 비롯한 기업인과 관계자 등 99명이 참석했다.

괴산군은 우수기업육성 및 기업인 예우 등에 관한 조례를 근거로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고자 매년 11월 15일을 괴산군 기업인의 날로 지정하였으며 코로나19 상황으로 연기하여 2일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

이날 행사에는 괴산군과 <주>네패스아크(대표 이창우)와의 투자협약식이 진행됐다.

<주>네패스아크는 2천4백억 원을 투자해 괴산첨단산업단지에 시스템반도체 생산시설을 구축하고 200여 명을 고용할 계획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투자협약으로 괴산군은 민선7기 투자유치 2조 원을 넘어서며 역대 최대 규모의 투자유치를 기록했다.

이어 괴산군 기업인경영인협의회와 <사>청주시 기업인협의회(회장 김선겸) 간의 업무협약이 진행됐으며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상생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상호협력하게 된다.

기탁식과 시상식도 진행됐다. 먼저, 괴산군기업경영인협의회에서 저소득층을 위한 550만 원 상당의 난방유류를 기탁했으며 <주>우진산전(대표 김정현)에서는 괴산군민장학금 1,500만 원을 기탁했다.

시상식에서는 충청북도 투자유치유공기업에 <주>인터컨스텍이 투자유치유공자에, <주>진미식품 이정석 공장장과 <주>세움 장용호 부장이 감사패를 받았으며 중소기업육성유공 부문에 사리면 김정민 주무관(전 경제과)이 표창을 받았다.

우수장수기업 부문에는 홍성산업<주>, <주>덕산식품, 서부농산영농조합법인이 수상했으며 우수기업육성 부문에서는 <합>동서콘크리트 이강협 대표, 청성산업<주> 김영자 대표가 감사패를 수여받았다.

모범기업에는 이건종 금아일렉트론<주> 대표가, 충청북도기업인협의회 선정 모범기업에는 경종호 괴산잡곡 대표와 김년춘 <주>미미식품 대표가 선정돼 감사패를 받았다.

괴산군 기업경영인협의회에서 선정한 장기근속근로자 부문에 <주>진미식품 송인순, 홍성산업<주> 곽삼근, 이누스<주> 문승운, <주>덕산식품 김복연, <주>동원에프앤비중부공장 이정희 씨가, 지역발전 부문에 그냥치킨 남궁영억 대표, YTV 손웅빈 대표, 경제과 류홍렬 주무관이 수상했다.

김태익 괴산군기업경영인협의회장은 “힘든 여건에도 굳건히 맡은 바 소임을 다하는 기업인분들께 감사드리며 괴산군기업인협의회는 기업 애로사항 해결에 적극 나서도록 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