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봉산
상태바
팔봉산
  • 박우용 기자
  • 승인 2024.05.16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팔봉산은 강원특별자치도 홍천군 서면에 위치한 산이다.

몹시 위험한 산이기 때문에 동절기와 야간 무단입산을 엄격하게 금지하고 있다.(시간 외에는 출입문이 잠긴다.) 입산이 가능한 기간에도 비나 눈이 오면 바로 입산을 금지한다.

크고 작은 여덟 봉우리로 '팔봉산'이라 부르며, 여덟 형제가 어깨동무를 한 모양새를 취하고 있다.

암릉 구간이 대부분이므로, 해발고도가 낮아 가볍게 생각한 등산객이 체력저하로 중도에 포기하거나 산악구조대에 의해 실려나가는 일이 잦은 것으로 악명이 높다.(오죽하면 인근 119 안전센터 이름도 팔봉119안전센터이다.)

그 중에서도 1봉과 8봉은 매우 험하기로 유명하다.

실족사 가능성이 높은 구간이므로 등산 경험이 전무하거나 노약자들은 도전하지 않는것이 좋다. 블랙야크 등산 인증은 2봉에서 하므로 인증만을 위해서라면 갈 필요도 없다. 1봉 우회로라고 쓰인 표지판을 따라 1봉의 뒤쪽으로 돌아가서 제껴버린 다음 2봉으로 올라가면 된다.

손을 짚거나 밧줄타기를 이용할 구간이 많아, 지팡이나 폴(Pole)과 같은 장비보다는 등산용 장갑과 등산화를 준비하는 것이 좋다.

팔봉산 관광지 주차장(홍천군 서면 어유포리 272-4)에 차를 대 놓고 조금 걷다 보면 팔봉교라는 다리가 있는데, 이 다리를 건너면 매표소가 나오고 등산 코스가 시작된다. 안전한 등산을 위하여 로프와 발판, 손잡이가 설치되어 있으나 낙상사고가 빈번하여 항상 조심해야 한다.

팔봉산 등산코스 외에도 야영장, 풋살장, 족구장이 있어 휴가를 즐기기에도 안성맞춤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