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산초, 카페 견학 및 파티쉐 직업체험 실시
상태바
청산초, 카페 견학 및 파티쉐 직업체험 실시
  • 박우용 기자
  • 승인 2024.05.16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도 우리마을 파티쉐가 될 수 있어요!
청산초·청성초 전교 학생들이 옥천군 청산면에 있는 카페 시우시를 방문해 카페 견학 및 파티쉐 직업체험 에 열중하고 있다.
청산초·청성초 전교 학생들이 옥천군 청산면에 있는 카페 시우시를 방문해 카페 견학 및 파티쉐 직업체험 에 열중하고 있다.

청산초등학교(교장 박기석)는 작은학교 살리기 사업 공동교육과정의 일환으로 청성초와 함께 청산초·청성초 전교생 41명이 지난 9일부터 24일까지 학년별로 총 6회에 걸쳐, 옥천군 청산면에 있는 카페 시우시를 방문하여 ‘카페 견학 및 파티쉐 직업체험’을 실시한다.

이번 체험은 학생들의 소질계발 및 진로 설정을 위한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파티쉐 직업에 대해 알아보고 피자 만들기를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로써, 학교가 속한 마을인 청산면의 체험장을 활용하여 지역과 마을이 연계된 학교교육을 실시하고, 지역 학교가 공동으로 모여 공동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보다 효과적인 진로교육의 방안을 모색할 수 있게 됐다. 카페를 방문한 학생들은 카페를 견학하며 우리 마을 속 직업세계에 대해 알아보며, 파티쉐를 나타내는 나만의 제빵 모자를 꾸미는 활동을 하며 진로에 대한 흥미를 키운다. 베이킹 체험을 통해 피자 토핑을 만들고 굽고, 스스로 만든 피자를 맛보며 실생활과 연계되고 실감나는 진로체험을 할 수 있다.

활동 첫 날인 지난9일에 참여한 5학년 학생들은 우리 마을에 파티쉐가 있는 줄 몰랐어요., 요리사를 꿈꿔왔는데 미리 체험해볼 수 있어서 좋아요, 내가 손으로 만든 것이 음식이 되어 나오는 게 신기해요.”, “앞으로 나는 무슨 일을 할까 고민해보게 되었어요.”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나타내며 앞으로 다른 학년에서도 계속될 활동의 기대감을 키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