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지역보건의료계획 우수기관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상태바
보은군, 지역보건의료계획 우수기관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 임덕재 기자
  • 승인 2024.06.20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군이 지역보건의료계획 우수기관에 선정되어 보건복지부장관상을 받고 있다.
보은군이 지역보건의료계획 우수기관에 선정되어 보건복지부장관상을 받고 있다.

보은군은 보건복지부에서 주관하는 제8기 지역 보건의료계획 평가에서 충북 도내 유일하게 우수지자체로 선정돼 지난 17일 ‘2024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합동 성과대회’에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보은군에 따르면 지역 보건의료계획은 지자체가 수립하는 보건의료분야 최상위 종합계획으로 지역 보건의료 수준을 개선하기 위한 성과지표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는 데 있어 한정된 지역의 보건의료자원을 합리적으로 활용하려는 방안을 모색하는 종합적 계획으로 4년 중장기계획 수립 후 연차별 시행계획으로 이행 결과를 평가해 다음 연도 계획에 수정 반영하는 계획이다.

지난 14일 윈덤 그랜드 부산에 열린 2024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합동 성과대회에서 군은 제8기 지역 보건의료계획인 2023년에서 2026년까지 4년간의 사업에서 1차(2023년) 연도 시행 결과와 2차(2024년) 연도 시행계획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충북 도내 유일하게 우수지자체로 선정됐다.

보은군은 ‘모두가 건강한 보은, 군민이 행복한 보은’이라는 목표로 △지역사회 감염병·재난 대응및 보건의료 역량 강화 △지역사회 기반 건강증진 체계 구현 △지역 내 다분야 협력을 통한 삶의 질 향상 등 3가지 추진 전략을 설정해 1차 연도 계획을 시행하면서 잘된 점과 미흡한 점은 자체 평가해 2차 연도 개선 방안을 계획하고, 지역 보건의료계획 추진단 구성 및 업무협의를 통한 시행계획을 수립하는 등 종합적으로 지역 보건의료계획을 추진하고 있는 점이 평가위원들로부터 높은 점수를 받아 우수지자체로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홍종란 보건소장은 “우리 지역 실정에 맞게 경로당 주치의 방문 의료서비스, 보은군 걷기 워크온 운영 등 다양한 건강증진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보건의료계획에 담긴 내용을 충실히 실천해 군민의 건강수명이 높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