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수한의용소방대 신축 사무실 준공식
상태바
보은군, 수한의용소방대 신축 사무실 준공식
  • 임덕재 기자
  • 승인 2024.06.20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군은 13일, 수한의용소방대(대장 장종관) 신축 사무실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준공식에는 최재형 보은군수, 최부림 군의회의장, 신길호 보은소방서장, 장종관 수한의용소방대장, 수한면 기관단체장, 의용소방대원, 주민 등 100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민의례, 경과보고,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준공된 사무실은 도비 1억 원, 군비 1억 5,000만 원 등 총 2억 5,000만 원을 투입해 수한면 후평리 일원에 부지면적 212㎡, 건축면적 81.18㎡, 지상 1층 규모로 2개의 대기실과 화장실 그리고 창고로 구성돼 있으며, 지난해 12월 착공해 오늘 준공하게 됐다.

신축 사무실을 통해 의용소방대원들의 근무 여건이 개선되고 각종 화재 및 재난 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함으로써 지역주민의 안전에도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장종관 의용소방대장은 “수한의용소방대 사무실 준공에 도움을 주신 최재형 군수님을 비롯한 주민과 면내 관계기관에 감사하다”라며, “앞으로도 재난 현장에서 신속한 대처와 구호업무 등 수한면민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최재형 보은군수는 “그동안 각종 화재 및 재난 현장에서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수한면의용소방대 장종관 대장님을 비롯한 대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소중한 군민의 귀중한 생명과 재산 보호를 위해 더 힘써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