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향초, 심리 정서 통합지원 프로그램 안녕, 마음아 운영
상태바
죽향초, 심리 정서 통합지원 프로그램 안녕, 마음아 운영
  • 옥천향수신문
  • 승인 2024.07.11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죽향초(교장 임난주)는 지난 1일부터 4일까지 2~6학년을 대상으로 심리 정서 통합지원 프로그램 ‘안녕, 마음아’를 운영했다. 

죽향초는, 학생 심리 정서 맞춤형 종합 지원 강화, 불안, 분노, 우울과 같은 부정적 감정에 대한 체계적인 지원, 사회성 함양, 교우 관계향상 프로그램을 통한 학교생활 적응력 제고, 학생들의 치유와 심리 정서 안정 및 힐링을 목적으로 이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2학년은 ‘나만의 수제 초콜릿 만들기’체험을 통해 항우울 및 스트레스 해소 성분이 있는 초콜릿을 맛보며 행복감을 경험해 보고, 직접 초콜릿을 만드는 과정을 통해 자존감을 향상할 수 있도록 도왔다. 또한, 부모님께 선물하도록 하여 학부모 만족도도 높았을 것으로 기대된다.

3~6학년은 나우인사이드 심리상담센터 강사를 초빙해 영화치료 프로그램으로 운영했다. 영화를 통해 ‘진정한 친구가 되기 위한 우정의 레시피 나누기’를 주제로 집단상담을 진행했다. 이 활동을 통해 친구의 소중함을 알고, 어려움을 겪는 친구의 마음을 이해하고 공감하는 태도를 기르고,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좋은 친구 관계를 맺도록 도움을 주었다.

임난주 교장은 "심리 정서 통합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 심리 정서 안정 및 사회성 회복, 학생들의 불안, 분노, 우울, 스트레스와 같은 부정적 감정 해소, 학교생활 적응력 향상을 통한 학생 및 학부모 만족도 제고를 기대한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