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 문해력 연수 등
상태바
학부모 문해력 연수 등
  • 박우용 기자
  • 승인 2024.11.14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야초 학부모동아리 활동
장야초 학부모들이 자녀의 문해력 향상을 위한 소통시간을 갖은 후 도자기 체험 동아리 활동을 가졌다
장야초 학부모들이 자녀의 문해력 향상을 위한 소통시간을 갖은 후 도자기 체험 동아리 활동을 가졌다

 

장야초등학교(교장 이기분)는 지난달 31일 학부모를 대상으로 자녀의 문해력 향상을 위한 학부모 연수와 학부모동아리 활동으로 ‘페인팅 도자기 만들기’를 함께 진행했다.

옥천교육지원청의 전문가 강의 지원을 받아 자녀의 문해력 향상을 위한 학부모의 역할 및 사례를 공유하고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강의로 큰 관심과 열띤 호응을 끌어냈다. 연수 후에는 학부모동아리 활동으로 나만의 개성을 담아 만드는 도자기 체험을 통해 자녀 교육 경험과 일상생활을 공유하며 친밀감을 형성하고 교육 주체 간 결속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6학년 학부모는 “도자기에 그림을 그리며 정서적인 안정과 행복을 느꼈다. 다른 학부모님들과 소통의 시간을 제공해 준 학교에 깊은 감사의 마음이 들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기분 장야초 교장은 “학부모 연수와 동아리 활동을 통해 자녀 이해와 학업에 대한 고민을 나누며 교육에 관심을 두는 시간을 보내신 학부모님들께 감사드린다”라며 “교육 3주체의 지속적인 소통으로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