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영상미디어센터, 자유학기제 프로그램 지원
상태바
옥천군영상미디어센터, 자유학기제 프로그램 지원
  • 이성재기자
  • 승인 2016.11.17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내·청산중 대상 ‘영상미디어 교실’ 과정 운영
옥천군미디어센터가 지난 3일 청산중에서 ‘영상미디어 교실’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옥천군영상미디어센터(이하 미디어센터)는 안내중학교와 청산중학교를 대상으로 자유학기제 운영 프로그램을 지원한다고 지난 10일 밝혔다.

미디어센터는 중학교 자유학기제 실시에 따라 학생들에게 영상미디어를 쉽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찾아가는 공동체 미디어교육 ‘영상미디어 교실’ 과정을 마련해 지난해부터 운영하고 있다.

이번 안내·청산중 ‘영상미디어 교실’ 과정은 지난 3일부터 시작해 매주 목요일마다 3시간씩 총 5회로 다음달 1일까지 진행된다.

안내중은 3학년, 청산중은 1학년을 대상으로 학생들이 직접 영상물을 제작하면서 과정과 결과를 통해 자기 표현력, 협동심, 단결력을 키울 수 있는 내용을 교육한다.

교육과정 특성상 영상 미디어 관련 전문가인 한국예술종합학교 영상원에 근무하는 이진우 강사가 수업을 맡고 있다.

이 강사는 카메라 조작법부터 편집 프로그램 사용법 및 실습, 학교와 마을 소개 영상 직접 제작하기 등 학생들이 흥미를 가질 수 있는 내용으로 수업을 진행한다.

미디어센터 관계자는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자유학기제 동안 운영하는 영상미디어 교육이 학생들에게 큰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있다”며 “이 교육을 통해 방송국 PD, 영상 제작가 등 학생들의 진로 선택 폭이 넓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