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정에 대한 경험 기회 제공
충북도가 도내 학생을 대상으로 7월 3일부터 7월 28일까지 20일간 운영하는 2023년도 하계 학생아르바이트에 참여할 학생을 모집한다.
이번 하계 학생아르바이트 프로그램에 선발되는 학생들은 도 본청 실·과, 직속 기관 및 사업소 등에 배치되어 공무원들의 도정 업무를 보조하고 경험함으로써 공무원의 역할을 이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신청자격은 공고일인 5월 15일 기준 본인 또는 부모(보호자 포함)가 주민등록상 도내 주소를 둔 대학생 또는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모집인원은 총 61명으로 각 시·군에서 국민기초생활수급자, 국가유공자 자녀, 차상위계층에서 우선 정한 뒤 잔여 인원에 대해 무작위 추첨을 통해서 선발한다. 선발된 학생은 충북도로 추천되어 최종 선발된 자에게 아르바이트 기회가 부여된다.
모집 기간은 오는 5월 22일부터 6월 2일까지 15일간이며 하계 아르바이트 희망하는 학생은 신청 기간 중 본인이나 부모(보호자 포함) 주민등록상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에 방문해서 신청하면 된다. 단, 청주시의 경우는 학생 근로활동 신청 사이트(https://alba.cheongju.go.kr)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해야 한다.
학생 아르바이트 모집 관련 자세한 사항은 충청북도, 시·군 누리집(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충청북도 행정운영과(043-220-2526)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옥천향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