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일 옥천군은 군청 대회의실에서 지난달 추가 모집 및 선발한 제2기 옥천군 주민자치위원 30명에 대한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번 추가 위촉은 옥천군 주민자치회의 활성화와 주민자치 참여 확대를 위해 추진됐으며, 각 읍·면 주민자치회는 마을에서 다양한 활동을 펼치기 위한 인적 자원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올해 출범한 2기 옥천군 주민자치회는 상반기 경북 의성군(단촌면) 주민자치회, 경기도 남양주시 진접읍 주민자치회와 업무 교류를 통해 내실 있는 사업 발굴과 대외적인 역량 확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내년도 사업 추진을 위해 옥천군 주민을 대상으로 마을 의제 발굴을 위한 공모를 시행하는 등 마을의 다양한 현안에 대한 의견 수렴과 문제 해결을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날 추가 위촉한 주민자치위원들의 임기는 2025년 12월 말까지며 소속된 읍·면 주민자치회에서 마을 의제 발굴, 주민자치계획 수립, 주민총회 개최, 주민참여예산 사업 추진 등의 주민자치 과업을 수행하며 마을의 번영과 발전을 위한 중심적인 역할을 하게 된다.
이번, 2기 추가 위촉 주민자치위원은 ▲옥천읍 7명 ▲동이면 3명 ▲안남면 2명 ▲청성면 8명 ▲청산면 1명 ▲이원면 2명 ▲군서면 2명 ▲군북면 5명, 등 30명이다.
저작권자 © 옥천향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