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자서전 시니어유튜버 활동
상태바
영상자서전 시니어유튜버 활동
  • 노수호 기자
  • 승인 2024.10.10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상자서전 시니어유튜버 발대식이 지난 10월 4일 옥천노인복지관에서 열렸다
영상자서전 시니어유튜버 발대식이 지난 10월 4일 옥천노인복지관에서 열렸다

 

옥천군노인복지관(관장 오재훈)은 4일 ‘충북 영상자서전 옥천군 사업단 시니어유튜버 발대식’을 개최했다.

충북 영상자서전 사업은 충북도민의 삶을 영상으로 제작하는 사업으로 이번 행사는 미디어 영상 촬영 및 편집 교육과정(총 20회)을 수료한 시니어유튜버 10명에게 위촉장을 전달한 뒤, 사업 경과보고․영상 상영 등으로 진행됐다.


이날 위촉된 시니어유튜버는 군민의 삶을 영상으로 제작하는 ‘찾아가는 영상 촬영단’으로 12월까지 활동하게 된다.


오재훈 관장은 “교육과정을 마치고 시니어유튜버로 활동하게 될 어르신들께 축하의 말씀을 전한다”며 “옥천군민의 인생을 기록 및 보관하며 후대에 문화유산으로 승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충북 영상자서전 사업추진을 위해 6월 선정된 옥천군노인복지관은 12월까지 200건의 영상을 제작 및 업로드할 예정이며, 시니어유튜버들이 촬영한 영상은 ‘충북영상자서전’ 유튜브 채널을 통해 누구나 감상할 수 있다. 


영상자서전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옥천군노인복지관(043-733-2500) 신청 및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