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야초, 고전 읽기 프로그램
상태바
장야초, 고전 읽기 프로그램
  • 박우용 기자
  • 승인 2025.01.16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전 읽기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장야초 학생들이 독서 후 체험 행사에도 참여했다
고전 읽기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장야초 학생들이 독서 후 체험 행사에도 참여했다

 

장야초등학교(교장 이기분)는 지난 7일~8일 꿈트리도서관에서 희망 학생 60명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인문고전 독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참가 학생들은 우리 고전 그림책을 읽고 고전의 가치, 나눔, 행복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체험 행사로 아라우카리아 식물 심기, 쿠션 꾸미기도 했다. 2학년 정도담 학생은 “인문고전을 읽었더니 지혜를 얻게 되었고 책도 읽고 동시에 체험을 같이해 즐거웠다”라고 했다.

이기분 교장은 “요즘 학생들이 인문고전을 접할 다양한 기회가 없어서가 아니냐는 생각으로 이 프로그램을 개설했다”며 “이를 통해 고전 읽기의 즐거움을 경험하고 아이들의 상상력이 두 배가 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장야초는 7일부터 2주간 4~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백호 건강 체력교실’을 운영한다. 이 수업은 학생들의 체력을 단련하고 운동 기능의 향상 및 스포츠맨십의 함양을 위해 계획했다. 백호 건강 체력교실에 참가한 20여 명의 학생은 체육 교사의 지도로 기초체력 훈련 및 배드민턴, 농구, 새로운 스포츠 종목 등의 다양한 구기 운동에 참여해 팀워크와 스포츠 정신을 기른다. 

또한 강한 정신력과 체력을 길러 긴 방학에 활력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학생들은 함께하는 우정과 건전한 스트레스 해소 방식을 배우고 협력능력을 키운다는 점에서 학부모들의 호응이 높은 것으로 전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