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자서전 성과보고회
상태바
영상자서전 성과보고회
  • 박우용 기자
  • 승인 2024.12.26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니어 유튜브 10명 등 참석
총 225편 제작
충북영상자서전 유튜브 채널 게재
2025 시니어 유튜버 모집
영상자서전 성과보고회가 지난 20일 개최됐다
영상자서전 성과보고회가 지난 20일 개최됐다

 

영상자서전 사업단 운영에 대한 성과보고회가 지난 20일 옥천군노인복지관(관장 오재훈)에서 개최했다.

영상자서전 사업은 충청북도민의 삶을 영상으로 제작하는 사업으로 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 진행된 영상자서전 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제작에 참여했던 우수 참여자와 시니어 유튜버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옥천군 시니어 유튜버 10명과 주요 내빈, 노인복지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우수 참여자(유튜버/15명) 및 우수 시니어 유튜버(3명) 시상 △찾아가는 영상자서전 사업 추진 경과보고 △우수영상 시청과 시니어 유튜버의 소감 발표 등이 진행됐다.

지역 어르신들의 삶과 추억을 가장 감동적으로 담아낸 영상자서전은 총 225편이 제작돼 ‘충북영상자서전’ 유튜브 채널에 올라와 있다.

한 시니어유튜버는 “영상 제작이 선뜻 다가가기 어려웠으나, 여러 인생 이야기를 들으며 인생의 다양함을 느끼는 시간이 됐다”고 소감을 발표했다.

오재훈 관장은 “한 해 동안 수고한 시니어 유튜버와 촬영에 응해준 참여자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내년에는 더 많은 옥천군민의 인생을 기록 보관해 후대에 문화유산으로 승계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황규철 옥천군수는 “우수한 작품을 선보여 주신 시니어 유튜버분들과 감동적인 이야기의 주인공으로 수상하신 분들께 축하드린다”며 “이번 성과보고회를 통해 옥천군의 영상자서전 사업이 지역 어르신들의 삶을 기록하고 세대 간 이해를 증진하는 데 기여한 바를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옥천군노인복지관은 2025년에도 시니어 유튜버와 참여자를 모집한다. 시니어 유튜버로 활동하길 원하거나 영상자서전 촬영을 희망하는 분은 옥천군노인복지관으로 신청 및 문의(043-730-2622)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