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킴·㈜정화, 우수 유망기업
상태바
㈜이킴·㈜정화, 우수 유망기업
  • 노수호 기자
  • 승인 2025.01.02 0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군은 2025년도 우수기업에 ㈜이킴(대표 김부관), 유망기업에 ㈜정화(대표 주정화)를 선정하고 12월 30일 인증패를 전달했다.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이킴은 2005년 보은농공단지에 입주한 기업으로 2010년 보은삼승농공단지에 제2공장을 준공했으며, 철저한 재배 이력 관리를 받은 원재료를 사용해 높은 품질의 김치를 공급하고 있다.

㈜이킴의 대표 상품으로는 배추김치, 총각김치, 파김치 등이 있으며, 국내뿐만 아니라 일본, 홍콩, 호주, 태국, 캐나다, 싱가포르 등으로 수출하고 있는 보은군의 대표적 식품기업으로 지속적인 기부를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도 기여하고 있다.

유망기업으로 선정된 ㈜정화는 2018년 보은일반산업단지에 입주한 기업으로 국산 농산물 및 수입 농산물 제조업체이며, 수년간의 농산물 취급 노하우를 기반으로 최상품질의 먹거리 생산과 청결하고 안전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2024년에는 수한면 오이작목반과 무청 계약재배 및 전량 수매 협약을 체결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기술력, 기업의 건실도 등 4개 항목에 대해 보은군 기업활동촉진위원회 심사를 거쳐서 선정된 기업들은 인증일로부터 3년간 중소기업자금 대출 시 이자 이차보전지원, 세무조사 유예, 각종 행사 참여 우대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