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을 빛낼 ‘우수중소기업’을 모집합니다
상태바
충북을 빛낼 ‘우수중소기업’을 모집합니다
  • 김병학기자
  • 승인 2021.06.17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대상·자랑스러운 충북기업인·우수장수기업·유공자 등

충북도가 일등경제 충북을 빛낼 ‘우수 중소기업’을 모집한다.

‘충청북도 중소기업대상’은 지난 2004년부터 시행한 상으로 충청북도를 대표하는 우수 중소기업체와 중소기업인을 선발․시상하는 명실상부한 상으로 도내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충청북도 중소기업인의 큰 상이다.

선발 규모는 총 22건으로 ‘중소기업대상’ 7개사, ‘자랑스러운 중소기업인’ 2명, ‘우수장수기업’ 5개사와 ‘중소기업육성 유공자’ 8명 등이다.

충북도는 이달 15일부터 다음 달 23일까지 신청서를 접수하고 심사를 거쳐 오는 10월 26일 개최하는 ‘제15회 충청북도 기업인의 날’에 시상할 예정이다.

중소기업대상의 신청대상은 도내 지역에 3년 이상 계속 영업활동을 하고 있는 중소기업으로 지역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경영혁신과 노사화합 등 지역사회발전에 기여한 기업이다.

‘우수장수기업’은 도내에서 20년 이상 기업 활동을 하며 고용창출과 지역경제활성화에 기여한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또 ‘자랑스러운 중소기업인’은 도내 지역에서 10년 이상 영업활동을 하고 있는 기업인 가운데 고용창출·경영혁신·노사화합 등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기업인을, ‘중소기업 유공자’는 도내에 소재한 중소기업의 기업활동에 기여한 공무원 및 지원 기관·단체의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다.

접수는 ‘충청북도 경제기업과’와 ‘시군 기업지원부서’, ‘충청북도기업진흥원’에서 접수하며  8월부터 9월까지 예비·현지평가와 ‘충청북도 중소기업대상 선정위원회’ 심사를 거쳐 우수기업을 선정한다. 

수상한 기업 및 기업인에게는 ‘중소기업 정책자금 우대’, ‘해외시장개척단 파견, 전시·박람회 참가지원’, 세무공무원의 질문·검사권 유예’, ‘도 주요행사시 우선 초청예우’, ‘업체 홍보지원’ 등 다양한 행정․재정적 지원혜택이 주어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