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와인산업, 와인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상태바
영동와인산업, 와인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 옥천향수신문
  • 승인 2022.06.16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와인신규‧와인투어 총 60명

와인 1번지 영동군이 지역 와인산업의 발전과 농촌의 활력 증진에 나선다.

이를 위해 영동군은 오는 17일까지 2022년도 ‘와인아카데미’ 교육생 60명을 모집키로 했다.

‘와인아카데미’는 국내 유일의 포도와 와인 산업 특구이자 국내 와인산업을 이끌고 있는 영동군만의 특별프로그램으로 와인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기초 작업이다.

수료생들은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며 영동와인산업의 발전과 영동와인 이미지 제고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올해는 와인신규반 40명과 와인투어반 20명 등 총 2개반 6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교육은 7월부터 11월까지 각 과정별로 월 3회, 총 72시간 48강좌의 강의와 실습이 병행된다.

‘와인신규반’은 와인기초 상식, 와인서비스 매너 및 테이스팅 기법, 와인양조실습 등 초보자를 위한 교육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와인투어반’은 와인양조 실습, 양조장관리, 현장 및 토론 교육으로 진행되며 와인전문가 양성에 초점을 뒀다. 와인에 관심있는 사람이면 거주지 제한없이 누구나 수강이 가능하다. 다만 영동군민을 우선 선발하며 선착순 모집으로 접수한다.

교육비는 무료이며 수강을 희망하는 교육생은 영동군 농업기술센터 와인산업팀으로 방문 및 우편 또는 전자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