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칠성보금자리주택’ 입주자 모집
상태바
‘행복칠성보금자리주택’ 입주자 모집
  • 김용환 기자
  • 승인 2023.06.22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6일까지
사진은 ‘괴산행복칠성보금자리주택’ 조감도
사진은 ‘괴산행복칠성보금자리주택’ 조감도

괴산군이 ‘행복깃든 보금자리주택 조성사업’ 일환으로 조성하는 행복칠성 보금자리 주택 입주자를 6월 16일부터 7월 6일까지 모집한다.

올해 3월 착공한 ‘행복칠성보금자리주택’은 사업비 40억 원을 투입해 칠성면 도정리 일원에 임대주택 10가구를 11월 완공할 예정이다.

임대주택은 82.79㎡(방 3개, 화장실 2개)로 한 세대가 독립적으로 1·2층을 사용하면서 옆집과 측벽을 공유하는 타운하우스 형태로 조성할 계획이다.

신청 대상은 공고일 기준 관외 거주자 또는 괴산군 전입 2년 이하인 세대로 취학(예정)아동을 둔 세대(학교연계형) 8가구와 괴산군에서 귀농 및 창업하려는 청년세대(청년형) 2가구를 모집한다. 임대료는 임대보증금이 없는 대신 1년마다 연세 180만을 받는다.

학교 연계형의 임대 기간은 최초 3년 임대에 2년 단위로 최장 취학아동 중학교 졸업 시까지 갱신이 가능하다.

청년형의 임대 기간은 최초 2년 임대에 2년 단위로 최장 10년 또는 자녀가 있는 경우 취학아동 중학교 졸업 시까지 갱신이 가능하다.

앞서 군은 ‘행복소수 보금자리’, ‘행복연풍 보금자리’ 주택 입주자를 모집해 각각 10가구씩 선정을 완료했다.

‘행복깃든 보금자리주택 조성사업’은 행복 보금자리 조성사업의 2차 사업으로 충청북도 4단계 균형발전 사업에 선정되어 추진하는 사업이다.

지난해에는 군비 112억 원을 투입해 5개 면 지역 행복 보금자리 주택을 조성해 198명이 전입하고 초등자녀 63명이 전입하는 등 인구증가 및 마을 활성화에 기여한 바 있다.

군은 이번 사업을 통해 학생 수 감소 위기에 처한 면 지역 학교를 살리는 동시에 젊은 인구의 유입으로 농촌마을에 활력을 불어넣어 저출산‧고령화로 소멸위기를 맞은 지역사회에 새로운 돌파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군 관계자는 “올해 말 소수면, 연풍면, 칠성면의 보금자리 주택 준공과 입주를 마칠 계획이며, 앞으로도 사업대상지를 적극 발굴해 정주 여건을 개선하고 괴산군 인구 유입 및 주민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행복칠성 보금자리 주택’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괴산군 홈페이지(http://www.goesan.go.kr)에서 모집 공고를 확인하거나 농업정책과 보금자리팀(043-830-3198)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