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마을 ‘회인ㅎㅇ’발대식 갖고 본격 운영
상태바
청년 마을 ‘회인ㅎㅇ’발대식 갖고 본격 운영
  • 김진용 기자
  • 승인 2023.07.20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들이 살고 싶은 회인 만드는 역할 수행
‘회인ㅎㅇ(하이)’ 발대식에 참가한 관계자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회인ㅎㅇ(하이)’ 발대식에 참가한 관계자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보은군이 행정안전부 공모사업을 통해 청년마을로 선정된 라이더타운 ‘회인ㅎㅇ(하이)’가 지난 14일 회인면 중앙리 구 회인 어린이집 앞에서 발대식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이날 발대식에는 최재형 보은군수를 비롯해 행정안전부의 김혜정 팀장, 대전, 청주 등지의 로컬크리에이터, 지역의 기관단체장, 마을 이장 및 주민 등 약 100명이 참석, 청년 마을‘회인ㅎㅇ(하이)’의 첫 출발을 축하했다.

특히, 공간 조성 퍼포먼스로 진행된 회인 어린이집 내벽 철거공사에는 참석자가 함께 참여해 눈길을 끌었으며 향후 회인 어린이집은 리모델링을 통해 청년마을 사업의 주요 거점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발대식을 가지고 화려한 시작을 알린 ‘회인ㅎㅇ(하이)’는 향후 3년간 다양한 주제로 청년들이 시골살이를 체험할 수 있는‘금토일 캠프’, 라이더들을 위한‘휠러스 페스티벌’등 인구 유입 및 정착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동시에 청년들을 위한 공간 조성을 통해 청년들이 살고 싶은 회인을 만드는 역할을 수행한다. 

최재형 군수는 축사를 통해 “청년마을 사업의 성공을 위해 행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한편, 군은 청년마을 만들기 사업의 연계사업으로‘청년마을 공유주거 조성사업’이 지난 6월 행정안전부 공모사업에 선정돼 특별교부세 10억 원과  도비·군비 등 11억 200만 원 등 총 사업비 21억 200만 원을 투입해 회인면 중앙리 일원에 청년들의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공유주거 10개소와 커뮤니티센터 1개소 등을 2024년 말까지 조성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