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충산업 거점단지 조성’ 공모사업 잡아라”
상태바
“‘곤충산업 거점단지 조성’ 공모사업 잡아라”
  • 박우용 기자
  • 승인 2023.08.17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군&(주)케일&충북도, 업무 협약체결

보은군이 지난 14일 <주>농업회사법인 케일(대표 김용욱)과 충북도 등과 함께 미래 성장동력 확보와 곤충산업 육성으로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한 ‘2024년 곤충산업 거점단지 조성’ 공모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군에 따르면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는 ‘곤충산업 거점단지 조성’ 공모사업은 곤충산업 관련 생산시설, 가공․유통시설, 지원시설 등 구축에 국비 100억 원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 12월 공모를 통해 2024년 4월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지난 14일 충북도청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최재형 보은군수, 김용욱 <주>케일 대표, 김명규 충청북도 경제부지사 등 3개 기관이 참여했으며 이번 협약체결을 통해 군내 곤충산업 거점단지 조성과 발전을 도모하고 지속가능한 교류 협력체계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현재 국내 곤충 생산·가공업 신고는 2012년 908개소에서 2021년 현재 3,012개소로 증가했다. 곤충은 다른 축종 대비 탄소 발생량도 적고 바이오·화장품산업의 소재로 다양하게 활용되며 반려동물의 사료로 활용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각광받고 있는 산업이다.

김용욱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곤충산업의 가능성을 알리고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보은군, 충북도와 협력해 2024년 곤충산업 거점단지 조성 공모사업에 선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