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하반기 처우 개선비 지원
상태바
옥천군,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하반기 처우 개선비 지원
  • 김수정 기자
  • 승인 2023.12.07 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29일 옥천군(군수 황규철)은 관내 사회복지시설 23개소 종사자 260명에게 하반기 처우 개선비 2천 6백여만 원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하반기 지원은 지역 화폐인 향수 OK 카드로 1인당 10만 원을 지급하였으며 지원 기준은 관내 사회복지시설에서 상근으로 종사하는 사람 중 국가 또는 군으로부터 인건비를 지원받는 사람이다.

 군은 열악한 사회복지 현장에서 근무하고 있는 시설종사자의생활안정과 사기를 북돋우려고 2015년부터 처우 개선비를 지원하고 있다. 

이응주 복지정책과장은 “주민에게 직접 서비스를 제공하는 현장의 사회복지 종사자들이 행복해야 수혜자가 만족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라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처우개선을 통해 종사자와 군민이 함께 행복한 복지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사회복지시설관계자 A 씨는 “옥천군이 시설종사자들의 어려운 여건을 알고 처우 개선비를 지원해 감사하다.”라며 “더 시급한 건 지역의 일부 사회복지시설은 시설이나 업무 기기 등의 노후가 심각한 상태다. 옥천군에서 사무기기 지원 등 사업이 처우 개선비 사업과 병행 지원되었으면 좋겠다.”라고 했다.

한편 옥천군은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사기를 북돋우려고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처우 개선비,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대우 수당, 사회복지시설·기관종사자 역량 강화 및 힐링프로그램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