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 장야초, 장야수학축제 개최
상태바
옥천 장야초, 장야수학축제 개최
  • 김수정 기자
  • 승인 2023.12.14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천 장야초등학교(교장 양준목)는 지난달 27일부터 지난 8일까지 “수학을 보고, 만지고, 느끼다!”라는 주제로 제8회 장야수학축제를 개최했다. 

전학년을 대상으로 한 이번 축제는 흥미채움(수학 보드게임), 역량채움(수학 교구 체험전), 공간채움(수학 구조물 만들기) 등 3개 영역 행사로 나누어 진행됐다.

‘흥미채움’은 학년별로 수학교육과정과 연계된 보드게임을 선정하고 선정된 보드게임을 다양하게 체험하며,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사고를 키우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역량채움’에서는 사냥놀이, 좌우상하, 우리 함께, 길 안내, 언덕 넘어, 원반화살 등 코너가 구비된 수학 교구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 장야초 수학동아리 학생들은 직접 수학 교구 체험 부스를 운영하며 협동 학습을 통해 수학 교구에 대한 사용법과 놀이 시간을 친구들과 공유했다. 

‘공간채움’에서는 4D프레임, 폴리스틱, 카프라 등 수학 교구를 활용하여 평소 다루지 못했던 수학적 창작 구조물 만들기를 경험했다.

학생들은 이번 수학축제를 통해 수학적 사고력과 창의적 문제 해결력을 함양하고 수학에 대한 잠재 능력개발과, 수학에 대한 자신감을 향상시켰다. 

양준목 교장은 “제8회 장야수학축제를 통해 학생들이 재미있고 창의적인 수학 활동을 경험하며 생각하는 힘을 성장시키고 미래를 주도하는 수학교육이 실현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