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명의 생명도 자살 없도록 구하자!
상태바
한 명의 생명도 자살 없도록 구하자!
  • 박우용 기자
  • 승인 2024.03.21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천군이 관성회관 벽면에 설치한 자살예방을 위한 로고젝터
옥천군이 관성회관 벽면에 설치한 자살예방을 위한 로고젝터

옥천군보건소(소장 김홍규)는 자살 예방과 생명 존중 문화 조성을 위해 유동 인구가 많은 옥천읍, 청산면, 이원면, 군북면 지역 8곳에 로고젝터(빛 글씨)를 설치 및 운영하고 있다.

로고젝터는 전봇대, 가로등 등에 설치해 바닥에 특정 로고나 문구를 투영해 주는 장치로 야간에 색상과 이미지가 눈에 잘 띄어 메시지 전달에 효과적이다.

관내에는 옥천읍 농협은행 옥천군지부, 옥천군보건소, 옥천군청, 옥천 관성회관, 옥천읍 그라운드골프장, 군북면 군북보건지소, 청산노인복지관, 이원 청소년문화의 집 총 8곳에 설치돼 있다.
24시간 자살 예방 상담 전화 ‘마음이 힘들 땐 109(백구)를 눌러보세요’, 정신건강 복지센터 마음품 ‘힘들고 지친 마음을 풀어드립니다’, 범죄예방(112) ‘사회적 약자 보호 우리가 함께합니다’, 정신건강 응원 메시지 ‘괜찮아, 넌 지금 잘하고 있어’, ‘당신은 혼자가 아닙니다. 아름다운 당신을 지켜드릴게요’ 등 4가지를 담아낸 이미지가 번갈아 송출된다.

김홍규 옥천군보건소장은 “지역주민이 정신건강 사업에 대해 자연스럽게 접하고 마음이 힘들고 혼자라고 느껴질 때 위로를 받거나 상담을 받는 데 도움 줄 수 있을 것”이라며 “보건소에서는 자살 예방에 대한 인식개선과 생명 존중에 대한 사회적 분위기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정신건강 관련 문의 사항은 옥천군정신건강복지센터(☏043-731-2199), 정신건강위기상담전화(☏1577-0199), 자살예방상담전화(☏109)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자살예방상담전화(☏109)는 ‘①한 명의 생명도 ㉧자살이 없도록 ⑨구하자’란 의미를 담고 있으며, 누구나 외우기 쉬운 ‘흰 강아지, 백구(109)’ 캐릭터를 떠올리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