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건강 걷기 지도자 40명 위촉
상태바
우리 동네 건강 걷기 지도자 40명 위촉
  • 박우용 기자
  • 승인 2024.03.28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0일 옥천군 보건소는 주민의 자발적 걷기 운동 실천을 유도하고 주민 주도적 걷기동아리 운영 활성화를 위한 지역사회 인적자원을 확보하고자 지역주민 40명을 모집해 걷기 지도자 2급 양성 교육을 하고 교육 수료자 40명을 제1기 옥천군 건강 걷기 지도자로 위촉했다.

걷기 지도자 2급 양성 교육은 지난 19일부터 20일까지 대한바른걷기협회에 의뢰해 걷기 지도자의 역할, 올바른 걷기 자세, 다양한 걷기 운동법 등 현장에서 건강 걷기 지도자로서 활동할 수 있도록 이론과 실기를 병행한 12시간 교육을 진행했으며, 이론과 실기 등 소정의 자격평가를 통해 에코 힐링 걷기 지도자 2급 수료증을 수여했다.

또한, 지난 20일 오후 보건소 건강증진센터 2층 다목적실에서 군수가 참석한 가운데 위촉식을 열었다.

교육 수료자 40명을 대상으로 옥천군 건강 걷기 지도자 위촉장을 수여하고 ‘값진 발걸음! 함께 걸으면 건강 OK!’라는 2024년 걷기 활성화 슬로건이 적힌 수건을 펼치는 걷기 독려 퍼포먼스도 진행했으며, 최고령 걷기 지도자로 위촉된 안내면 거주 85세 어르신의 위촉 소감을 듣는 뜻깊은 시간도 가졌다.

위촉된 건강 걷기 지도자들은 앞으로 마을 걷기동아리를 결성해 올바른 걷기 방법을 지도하고 지역 내 걷기 코스를 개발하는 등 다양한 역할을 할 예정이다.

황규철 옥천군수는 “앞으로 지속적인 걷기 지도자 양성과 걷기동아리 지원사업 추진을 통해 지역사회 걷기 활성화 분위기를 조성하고 걷기 실천율을 향상해 건강 가득 행복 드림 옥천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