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노인복지관 건강 도시락 나눔 행사
상태바
옥천군노인복지관 건강 도시락 나눔 행사
  • 편집부
  • 승인 2024.08.01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마을부녀회 15명 봉사, 150가정에 전달
옥천군노인복지관이 여름 담은 건강 도시락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옥천군노인복지관이 여름 담은 건강 도시락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옥천군노인복지관(관장 오재훈)이 주민조직화사업과 재가복지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내 소외계층을 위한 ‘여름 담은 건강 도시락’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옥천읍 새마을부녀회 15명의 회원이 직접 재료를 손질해 나박김치, 오이무침, 삼계탕, 냉면, 떡 등으로 구성된 도시락 150개를 만들어 전달했다.(사진) 또한 행복나눔푸드뱅크마켓이 라면 번들 150인분을 후원했다. 

지역 내 식품업체인 교동식품과 봉사단체인 청산라이온스클럽 역시 냉면(150인분), 백설기 떡(150인분)을 각각 후원해 더욱 풍성한 도시락이 완성됐다.

오재훈 관장(옥천군노인복지관)은 “해가 갈수록 더워지는 여름에 지역공동체가 함께 준비한 여름 담은 도시락이 우리 이웃이 건강한 여름을 보내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 되길 바라며, 옥천군노인복지관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황규철 옥천군수는 “정성껏 도시락을 만들어 주시고, 후원해 주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옥천군은 지속적인 나눔 실천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밝혔다.

옥천군노인복지관은 이용자 및 지역 내 소외된 이웃을 위해 ‘우리동네 나눔밥상’, ‘월간생일상’, ‘사계절 도시락’ 등의 사업과 주민조직화 사업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복지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관내 재가 노인과 소외계층을 위한 맞춤형 돌봄서비스와 재가지원서비스 등에 대한 문의는 옥천군노인복지관(043-730-2500)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