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탄부면의 날 한마음 축제
상태바
제4회 탄부면의 날 한마음 축제
  • 옥천향수신문
  • 승인 2024.09.05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탄부면의 날 한마음 축제가 지난 8월 30일 탄부면 보덕중학교에서 개최됐다.
탄부면의 날 한마음 축제가 지난 8월 30일 탄부면 보덕중학교에서 개최됐다.

 

보은군은 본격적인 영농을 앞두고‘제4회 탄부면의 날 한마음 축제’와 ‘제2회 보은읍민의 날 어울림 잔치’가 잇따라 열렸다고 밝혔다.


탄부면 보덕중학교 보덕관에서 열린 제4회 탄부면민의 날 한마음 축제’는 면민 화합과 탄부면 발전을 위해 마련한 행사로 700여 명의 많은 주민들과 출향 인사들이 참석해 화합의 장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탄부면 풍물단의 풍물공연, 고고장구 공연을 식전행사로 시작해 윷놀이, 투호 등 민속경기에 이어 마을 노래자랑, 경품추첨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먹거리로 풍성하게 진행되었으며 축하공연으로 탄부초등학생들의 난타 공연도 이어져 아이들의 재롱잔치로 마을 주민들이 분위기를 끌어 올렸다.


8월 31일에는 보은국민체육센터에서 ‘제2회 보은읍 읍민의 날 어울림 잔치’가 열렸다. 최재형 보은군수, 보은군의회 윤대성 의장 등 주요 내빈과 3,000여 명의 주민들과 출향민들이 참석해 지역민의 화합과 애향심을 높이고 지역 발전의 새로운 계기가 되었다.


식전행사로 보은읍 주민자치프로그램 회원들의 난타, 우쿨렐레, 풍물 공연을 시작으로 군민이 하나 되는 명랑운동회가 열렸고 이후 진행된 읍민 노래자랑에 7팀이 참가해 자신들의 흥을 분출했다. 이어 초대가수의 축하공연과 경품추첨으로 마무리하며 주민들 모두가 화합하는 흥겨운 시간이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