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립대 동계학습 집중교육
상태바
충북도립대 동계학습 집중교육
  • 박현진기자
  • 승인 2018.01.18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습능력 향상 위해 내달 14일까지 온오프 강의 제공
충북도립대학이 동계 학습 집중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충북도립대학(총장공병영)이 학생들의 학습능력 향상을 위해 분주한 겨울을 보내고 있다. 이 대학은 지난 1월 10일부터 2월 14일까지를 동계 학습 집중교육 기간으로 설정하고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기초 및 전공 교육 프로그램을 개설, 운영하고 있다. 우선 온라인으로 기초학습, 교양, 자격증, 취·창업, 창의, 인성 등 6개 분야를 비롯, 전문 어학 사이트를 개설해 총 300여개의 동영상 강좌를 지원한다.
아르바이트나 현장실습 등으로 인해 시간과 공간적 제약을 받는 학생들은 올해 처음으로 도입하는 컴퓨터 화상과 휴대폰을 활용한 SMS(Smart Multi Study) 교육을 받을 수 있다.
SMS 교육은 컴퓨터와 휴대폰을 활용하여 학생이 원하는 시간대에 1대 1로 교육을 받고 실력을 점검할 수 있는 개인 맞춤형 교육이다.
또한 학생들의 전공능력 향상을 위한 기계설계가공, 3D 모델링, 컴퓨터 프로그래밍 등 총 14개 전문과정도 개설, 운영되며 취업준비, 현장실습 등 방학기간에 학생생활관에 거주하는 학생들을 위한 야간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


류은숙 교수학습지원센터장은 “학기 내 교육만으로는 기간이 너무 짧고 집중하기가 어렵다는 학생들의 의견을 반영해 방학 중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설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해 수요자 중심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 대학은 재학생 학습능력 향상에 전문성을 기하고자 학습상담·지도분야 연구원을 채용한다.
지원 자격은 교육학 석사 이상 학위 소지자로 서류접수는 1월 17일까지이며 대학 교수학습지원센터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제출서류는 자기소개서, 직무수행계획서, 학위증명서 등이다. 면접은 1월 22일 진행하고 심사를 거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최종합격자는 교수·학습 지원 프로그램 운영, 학습자 학습능력 향상을 위한 상담·지도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채용공고는 충북도립대학 홈페이지(www.cpu.ac.kr)와 워크넷(www.work.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교수학습지원센터(043-220-5376)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