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권의 책] ‘혼자있는 시간의 힘’
상태바
[한권의 책] ‘혼자있는 시간의 힘’
  • 도복희기자
  • 승인 2018.03.08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공하고 싶은가? 혼자가 되라
사이토 다카시 지음/ 장은주 옮김

‘혼자 있는 시간의 힘’의 저자 사이토 다카시는 말한다. “혼자일 수 없다면 나아갈 수 없다” 평범한 대학원생이었던 그를 메이지대 괴짜 교수로 만든 한마디였다. 저자는 ‘혼자 있는 시간의 힘’에서 그의 인생을 완벽하게 바꾼 시간에 대해 말한다. 그는 대입에 실패한 열여덟 살부터 첫 직장을 얻은 서른두 살까지 철저히 혼자였다. 친구도 직업도 없었다. 혼자 있는 시간동안 스스로를 냉정하게 들여다보고 목표한 것을 현실로 이루기 위해 공부에 몰입했다. 누구도 알아주지 않았지만 묵묵하게 쌓아온 내공이 지금의 그를 만들었다. 사이토 다카시는 꿈을 이루고 목표를 향해 나아가기 위해서는 누구에게나 혼자 있는 시간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그리고 이 책을 통해 혼자 있는 시간 동안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지 그 방법을 알려준다.

저자가 혼자 있는 시간을 효율적으로 보내기 위해 사용했던 방법들은 다음과 같다. 자신을 객관화하는 데 도움을 주는 거울 내관법, 자기 긍정의 힘을 기르는 글쓰기, 인내심을 길러주는 번역과 원서 읽기, 외로움을 극복하는 방법, 평정심 유지에 도움을 주는 마인드컨트롤, 집중력을 향상시켜주는 호흡법, 청년기에 읽어야 할 고전과 독서법 등 혼자 있는 시간 동안 성장에 도움을 주는 구체적인 방법들에 대해 소개한다. 또 본문에서 소개되는 다자이 오사무, 사카구치 안고, 나카하라 주야 등 일본 최고의 문학가들과 그들의 작품을 통해 우리가 무엇을 바라보며 앞으로 나아가야할지 알려준다. 혼자 있는 시간을 어떻게 보낼 것인가, 거기에서 인생의 갈림길이 나뉜다.
혼자 있는 시간을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 미래가 결정된다고 하는 작가의 사고에 공감한다. 모든 만물이 생동하는 3월 이 책을 추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